터키주식시장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잠수함 조회 4회 작성일 2021-08-01 18:58:24 댓글 0

본문

[생생연결] 터키 쇼크, 美 주식시장 흔든다?…IMF 구제금융 가능성은

터키의 외환시장이 흔들리면서 아시아는 물론 전세계 금융시장도 요동치고 있는데요. 트럼프 대통령의 2차 관세 발표에 따른 영향이라는 분석인데요. 국내 경제엔 어떤 영향을 끼칠까요? 자세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전문가 전화 연결돼있습니다.

Q. 터키 경제 상황 어떻습니까?

Q. 이달 초 미국이 철강과 알루미늄에 부과하는 관세를 2배 올린 게 터키 경제 불안의 직접적인 이유라면서요?

Q. 그럼 그동안에는 터키 경제가 잘 돌아가고 있었나요?

Q. 터키 경제 불안의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뭐라고 보십니까?

Q. IMF 구제금융을 받을 수 있다는 얘기도 나오던데요?

Q. 터키가 글로벌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1% 남짓인데, 리라화가 급락한 이후 뉴욕증시를 비롯해 글로벌 주식시장과 외환시장이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건 왜 그럴까요?

Q. 일각에서는 2008년 금융위기 재현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던데, 그렇게 보십니까?

Q. 그럼 전세계적으로는 아니더라도 국지적으로 일부 국가는 흔들릴 수 있다는 말씀인데, 어느 국가를 눈여겨 보고 계시나요?

Q. 우리도 증시가 하락하고 환율은 급등하는 모습이 일부 나타났는데요. 우리 금융시장 영향도 제한적으로 보면 될까요?

Q. 요즘 해외투자 많이들 하시는데, 투자할 때 주의할 점 어떤 게 있을까요?

◇비즈플러스 (월~금 저녁 5시~6시 30분, 앵커: 임종윤, 윤선영)
◇출연: 신환종 NH투자증권 FICC센터장
비즈플러스 페이지 바로가기 : https://goo.gl/aVoSnF

증권가 "터키발 증시충격 제한적일 것" / YTN

[앵커]
터키에서 시작된 금융 불안과 관련해 전문가들의 분석은 충격이 제한적일 것이라는 쪽이 우세합니다.

정부는 환율 변동성이 커지면 필요할 경우 시장안정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성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국내 증시와 환율이 터키발 금융위기를 반영해 요동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증시 전문가들은 충격이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신흥국 전반의 위기로 번질 가능성이 크지 않다는 진단과 우리나라의 경우 다른 신흥국보다 기초여건이 좋다는 판단 때문입니다.

한국은 경상수지와 국제투자에서 신흥국 가운데 가장 양호한 수준이어서 다른 신흥국과 비교하면 국내 증시에 추가적인 타격은 제한적이며 자본유출로 인한 위험도 낮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주요 신흥국의 외환 유동성 대응능력이 양호해 대형 위기로 비화할 가능성은 크지 않으며 카자흐스탄이나 이란 등 일부 취약한 신흥국들에 충격이 집중될 것이란 예상도 나왔습니다.

그러나 달러 강세 흐름 속에 터키발 악재가 불거진 점을 경계해야 한다는 의견도 제기됩니다.

터키발 불안에 따른 유로화 약세는 단기적으로 달러화 강세를 가속할 수 있고 안전자산 선호심리 강화로 이어지면 신흥국 전반에 걸친 증시와 통화 약세를 심화시킬 것이라는 지적입니다.

이과 관련해 김동연 경제부총리는 터키 경제위기의 신흥국 전이 가능성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지만, 환율 변동성이 확대할 경우 필요하다면 시장안정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YTN 박성호[shpark@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2_20180814021644663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터키발 금융시장 충격에 투자자 대응 어떻게…코스피, 반등 성공

미국의 경제제재로 터키 리라화 가치가 폭락하면서, 우리나라를 비롯해 아시아 주요국 금융시장이 출렁거리고 있습니다.

터키발 악재가 신흥국 금융위기로 확대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어, 특히 투자자들은 변동성에 대비한 리스크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강예지 기자가 보도합니다.

◇비즈플러스 (월~금 저녁 5시~6시 30분, 앵커: 임종윤, 윤선영)
◇출연: 강예지 기자, 황세운 /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
비즈플러스 페이지 바로가기 : https://goo.gl/aVoSnF

... 

#터키주식시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15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336-9j6n631d.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